Dog foot print

[성남, 애견 운동장] 라드독 본문

구름이 둥둥 !/장소

[성남, 애견 운동장] 라드독

개 발자국 2023. 2. 26. 22:12

이번주에 다녀온 장소는 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라드독이다. 

 

지인분의 추천으로 알게된 곳인데, 가까운 성남에 대형, 소형이 나눠진 운동장이 있길래 다녀왔다. 

 

 

전경 

 

성남 농수산물 도매시장 뒷길을 통해 들어오면 통유리로 되어 있는 라드독을 볼 수 있다. 들어오는 길은 길 양옆으로 차량들이 주차되어 있어  운전이 서툴다면 조심해서 들어와야 한다. 

 

주차 

라드독 바로 옆에 큰 공터가 존재하는데, 이곳이 라드독 주차장이다. 주차장 앞에 왠 주택이 있긴 한데, 라드독이 모든 주차차량을 관리하는 것으로 보아, 적절한 공간만 존재한다면 주차 할 수 있다. 약 20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주차비는 무료다. 

 

운동장 공간 

 

 

보통 애견 운동장을 통해서 카페로 진입하는 곳은 리드줄을 잡고 선 결제를 하고 입장을 하는게 일반적이다. 그러나 이곳은 특이하게도 인조 잔디가 깔린 공간에서 오프를 한 뒤, 배변 활동을 하거나 적응되면 결제를 하러가는 시스템이다. 

 

소형견 운동장

 

대형견 운동장

 

 

이곳에서 대형견과 소형견을 나누는 기준은 12KG이다. 그러나 오후 늦게 되서, 사람이 몰리게 되며 밀도가 높아져서 일까? 대형견 운동장에 소형 말티즈나 IG같은 체중 미달의 강아지도 대형견 운동장으로 입장하였다. 

 

카페 내부

 

카페 내부는 매우 쾌적했다. 유리 통창이다보니, 매우 따뜻하고 이곳에서 대형 운동장과 인조잔디 운동장에서 뛰는 강아지들을 구경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라드독에서 자체적인 아이템도 만들어 파는 듯 하였다. 한켠에는 훈련용 장비들과 그릇이 있는데 생각보다 재질도 괜찮아 보이는 것들이 많아 매우 탐났다. 구름이가 오는길에 리드줄을 다 물어뜯어 끊어지기 일보직전이였는데, 정말 다행이도 1.5M짜리 줄이 있어 바로 구매 할 수 있었다. 

 

가격 

 

가격은 저렴한 편은 아니다. 견주 입장료 포함 아메리카노 한잔에 9천원 반려견입장료는 5천원이기에 1인 1강아지시 최소 14,000이 발생한다. 다만 음료를 재 구매시 5000원이 할인 되는 것 같다. 

 

꽤나 높은 밀도

 

일요일 오후 1시 20분쯤 도착했을 때는 소형견 운동장, 대형견 운동장 모두 조용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운동장에는 사람과 강아지들이 넘쳐 났다. 우리는 일찍 도착하여 앉을 공간이 있었지만 늦게 온 사람들은 앉을 자리가 없을 정도로 사람과 강아지들이 밀집되어 버렸다. 이를 피해 다른 운동장으로 이동하였지만 상황은 금세 동일해졌었다. 

 

장난감

 

주말에는 절대 불가능하다. 처음에는 좀 할 수 있을까 싶었지만 사람과 강아지가 너무 많아 "절대 불가능하다" 판단하였다. 주말 오전에 사람 없을 때는 가능할 것 같다. 

 

인조 잔디의 단점

 

 

인조잔디는 높이가 높지 않는 잔디이며, 강아지 오줌들로 삭았기 때문에 작은 힘에도 부스러졌다. 그 결과 우리 애들과 같이 뒹굴고 노는 강아지들과 질주하는 강아지들은 털에 잔디가 엉겨 붙어, 목욕을 하지 않고는 집안을 누비게 둘 수 없게 된다.

 

중형견 운동장

중형견 운동장은 따로 없기에, 보통 소형견과 소형견운동장에서 놀게된다. 이로인해, 소형견운동장은 엄청난 밀집도를 보여준다. 

 

흡연

흡연장은 내부에 설치된 곳이 없으며, 매장입구를 나서면 바로 필만한 공간이 나온다. 

 

운동장 사용 

내부 통화메세지를 통해 알게된 사실인데, 평일에는 오후 3시 이후에 운동장을 사용 가능하다. 그전에는 훈련장소로 사용되어 출입이 제한된다고 한다.

 

 

요약 

 

1. 접근성이 매우 좋은 곳에 있다. 그렇기에, 찾아오는 사람과 강아지들이 매우 많다. 

2. 장난감 가지고 놀기 힘들다. 

3. 인조잔디에서 뒹굴면 그날은 목욕하는 날이다. 

4. 여러 괜찮은 용품들도 판매한다. 

5. 중문을 열고 닫기 불편하다. 

6. 대형견 운동장에 말티즈 ? 

7. 직원분들이 매우 친절하다. 물어보면 친절하고 자세하게 대답해주신다. 

8. 주차장 매우 넓다. 

9. 흡연하기 편하다. 

10. 강아지를 배려한 독특한 출입 시스템

11. 중형견 운동장은 없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