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g foot print

[Hugo] lookup order 본문

Framwork/Hugo

[Hugo] lookup order

개 발자국 2021. 5. 31. 23:15

Hugo’s Lookup order

Hugo 는 Layout을 찾을 때, 정의된 순서에 따라 탐색하여 사용합니다.

Hugo Layouts Lookup rules

Hugo는 현재 페이지에 사용되는 레이아웃을 선정 할 때 아래의 있는 요소들을 고려합니다. 휴고는 이것들에 우선순위를 부여하여, 레이아웃을 찾습니다.

Kind

Page kindsingle page혹은 list page인지를 구분 합니다.

Single Page : 보통의 일반적인 페이지를 의미합니다. (Ex : _default/single.html)
List Page : 섹션 분할, 분류 목록, 분류 약관 등이 해당 됩니다. (Ex : _default/list.html)

Layout

Page 접두에 작성된 내용입니다.

Output Format

자세한 내용은 링크 확인하세요. 아웃풋은 namesuffix를 가질 수 있습니다. hugo는 동시에 일치하는 포맷을 우선순위로 하지만, 구체적이지 않은 템플릿을 찾습니다.

Language

Hugo는 템플릿의 이름에 있는 언어 코드 종류를 고려합니다. 만약 사이트의 언어가 fr,index.fr.amp.html 이라면, index.amp.html이 문자 순서상 먼저 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휴고는 index.fr.html을 먼저 선택 합니다.

Type

type이 만약 페이지 머리에 존재한다면 이는 값이고 아니라면, 섹션의 이름입니다. 항상 값이 있으므로 설정하지 않은 경우 page로 설정 됩니다.

Section

이것은 section,taxoomy,term과 관련 있습니다.

반응형

'Framwork > Hugo' 카테고리의 다른 글

[Hugo] Basic Syntax 2  (0) 2021.05.30
[Hugo] Basic Syntax  (0) 2021.05.30
[Hugo] Directory structure  (0) 2021.05.29
[Hugo] Quick Start  (0) 2021.05.29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