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g foot print

[Hugo] Directory structure 본문

Framwork/Hugo

[Hugo] Directory structure

개 발자국 2021. 5. 29. 17:15

Directory structure

Hugo new site [name] 명령어로 생성된 프로젝트는 다음과 같은 폴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 archetypes
├── config.toml
├── content
├── data
├── layouts
├── static
└── themes

Directory Structure Explained

이 문서는 대략적으로 각 폴더에 대해서 리뷰한 글입니다. 각 폴더의 자세한 내용을 보고 싶다면, 링크되어 있는 회고 문서를 읽어주세요 .

Archetypes

Hugo에서는 Hugo new커맨드를 입력하는 것으로 새로운 컨텐츠 파일을 만드는 것이 가능합니다. Hugo는 새로운 컨텐츠를 만들때, date , titledraft=true 형태를 포함하는 파일을 만듭니다. (date와 title은 생성날자와 파일 명을 기준으로 합니다. ) 이런 것들은 시간을 절약해주고, 다양한 컨텐츠 타입에 대해서 일관성을 제공 해 줍니다. 개발자는 커스텀된 archettypes 을 통해 사전 정의 된 Contents를 생성 할 수 있습니다.

Archetypes | Hugo

assets

Hugo Pipes 에 의해서 모든 파일들은 필요한 과정을 거쳐 저장됩니다. 오직 .Permalink 혹은 .RelPermalink 파일만 public폴더에 배포됩니다.

Note : assets 디렉토리는 기본으로 생성되지 않습니다.

config

휴고 는 많은 설정을 통해 제공됩니다. config 폴더는 이런 JSON, YARM, TOML 설정 파일들을 저장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root 에 위치하고 있는 설정들은 그 자체로 휴고의 환경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가 필요한 세팅이 적다면 프로젝트 루트에 위치한 config.toml 파일만으로도 가능합니다.

아마 많은 사이트들은 설정이 거의 필요 없을지 모릅니다. 그러나 휴고는 많은 설정 지시문을 이용하여, 개발자가 원하는 웹 사이트를 구성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Note : config폴더는 기본적으로 생성되지 않습니다.

content

웹 사이트에서 필요한 컨텐츠는 content폴더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휴고는 모든 최상위 폴더에서 content section을 구별합니다. 예를 들어, 개발자의 사이트가 blog. articles,tutorials라는 라는 하위 PATH를 가진다면 다음과 같이 Content 폴더를 구성합니다. content/blog, content/articles,content/tutorials

Note : [링크](Content Types | Hugo)

data

이 디렉토리는 휴고가 웹사이트를 생성할 때 필요한 설정 파일들을 포함합니다. 개발자는 이곳에서 JSON, YARM,TOML파일을 생성할 수 있으며, datatemplate를 생성하여, 동적인 컨텐츠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layouts

정적인 사이트에 렌더링 하기 위해서 이곳에서 .html 파일을 생성하여, 컨텐츠를 웹사이트에 렌더링 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은 list pages 에 추가하거나, homepage , taxonomy templates , partials , single page templates 를 생성 할 수 있습니다.

Static

모든 정적인 컨텐츠를 저장합니다. 예를 들어 CSS, JAVASCRIPT, image 등을 저장합니다. 휴고는 사이트를 빌드할 때 모든 static 폴더에 있는 asset들을 복사 합니다.
구글 탐색 콘솔이 사이트의 주인을 인증할 때 Static 폴더는 유용한 도구가 됩니다.
Verify site ownership on Google Search Console - Analytics Help 만약 content를 개조하는 것에 불만이 있다면 이곳에서 정적인 HTML을 생성 하여, 전달 할 수도 있습니다.

#Hugo

반응형

'Framwork > Hugo' 카테고리의 다른 글

[Hugo] lookup order  (0) 2021.05.31
[Hugo] Basic Syntax 2  (0) 2021.05.30
[Hugo] Basic Syntax  (0) 2021.05.30
[Hugo] Quick Start  (0) 2021.05.29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