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g foot print

[D3] Learn D3 : intro 본문

Library/D3

[D3] Learn D3 : intro

개 발자국 2021. 5. 28. 00:10

Learn D3 : 소개

Note : 이 시리즈는 D3의 introduction을 번역한 시리즈 입니다.

서론

시작하기 전에, 우리는 이것을 신중히 고려해볼 가치가 있습니다. 왜 d3를 귀찮게 배워야하며, 왜 Obsevable 에서 배워야 할까요 ?

  1. 첫번째

D3는 유명하며, 현재 80M의 다운로드 수와 90K 이상의 사람들이 주시합니다. 여기에는 예제, 비디오, 학습반, 그리고 책을 포함하여, 커뮤니티에서 개발한 많은 리소스가 있습니다. 그리고 d3팀은 fork가 가능한 예제와 생산성과 학습을 도와주는 예제를 백개나 보유하고 있습니다.

  1. 두번째

D3는 유연합니다. D3의 가장 큰 장점은 당신이 무엇을 원하든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힘입니다 ! D3는 갤러리는 treemap, hierarchical edge bundling, sankey diagram, density contours, force directed graph 를 포함하는 진정한 형태의 동물원 입니다. 이러한 유연성은 차트에 집중하는 것이 아닌, 모양과 배율을 어떻게 만들 것인가에 초점을 맞춘 D3 저수준 접근 방식에서 비롯됩니다.

  1. 세번째

D3는 에니메이션과 인터렉션에 대해 유명합니다. 만약 당신이 시간이 좀 있다면, bar chart raceanimated treemap을 확인해보세요. 이것 또한 확인해보세요 hierarchical bar chart , collapsible tree , zoom이 가능한 sunburst , treemap , packed circles . scatterplot matrix area chart . 애니메이션은 스토리 텔링을 위한 강력한 장치가 될 수 있습니다. 상호작용을 통해 적극적인 사용자가 탐색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와 같은 힘들은 비용이 발생합니다. D3는 30개가 넘는 모듈과 천개가 넘는 메서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배우기 어렵습니다. 또한 D3는 탐색적 시각화를 위해 특별히 고안된 도구보다 더 지루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 Observable이 있습니다.

Observable은 D3에 대해 간단한 코드와 데이터 플로우를 활용해 D3를 학습 할 수 있는 좋은 환경입니다. 마치 스프레드 시트처럼 말이죠 ! 만약 수정 하였다면 , cell들은 빠른 피드백을 위해서, 자동으로 실행 될 것 입니다. 당신은 상호작용을 추가하거나, 애니메이션을 추가하는데 코드가 거의 필요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Observable은 당신이 학습하는데 도움이 필요하거나, 커뮤니티를 위해 도움을 준다면 기꺼이 돕겠습니다. 어서 복사와 붙여넣기를 하세요 ! 어떤 노트북이라도 열어서 fork하여 모듈을 임포트 하세요 ! cell에 제안을 하거나, 머지를 요청하거나, 도움을 요청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제 인사는 적당한 것 같습니다. 어서 커튼을 열고, 우리의 D3의 첫 모습을 보시죠 !

반응형
Comments